2024.05.09 (목)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지역 농산물의 안전성 강화 위한 농산물 안전성 분석실 운영

환경

지역 농산물의 안전성 강화 위한 농산물 안전성 분석실 운영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지역농산물의 안전성 강화와 소비자 신뢰도 확보를 위해 2019년부터 2년에 걸쳐서 20억을 투입하여 350㎡ 규모의 ‘농산물 안전성 분석실’을 구축했다. 


군은 의성군친환경농업기술보급센터 내에 설치된 농산물안전성분석실에 잔류농약 및 유해미생물을 검사할 수 있는 장비를 설치하고 분석전담인력을 배치하여 올해부터 본격적인 분석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03_분석실.jpg

 

군은 농산물 잔류농약분석 사전모니터링을 통해 농업생산현장에서 농약 오남용으로 인한 부적합건을 사전에 가려내고, 농약잔류로 인한 농산물 폐기 및 과태료 부과에 따른 농업인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성군농업기술센터는 주산단지를 대상으로 생산시기별 농산물을 직접 수거하여 분석하고, 분석결과에 따라 농가지도를 철저히 하여 농업인이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분석을 희망하는 농가는 농산물안전성분석실에 방문하여 시료를 접수하면 무료로 분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의성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의성군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생산단계부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하게 관리하여 의성군 농산물 신뢰도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계 농산물안전성분석실(☎054-830-6470, 861-3326)로 문의하면 된다.